컴터에 쟁기효과

데몬 툴 사용 중 시디롬이 사라지는 증상 해결법

mere hope 2010. 8. 31. 00:30

DAEMON Tools Pro Advanced 체험판 스크린샷 (하지만 우린 Lite 버전 만으로도 충분하다ㅋ)

 

DAEMON Tools(이하 데몬)는 가상 디스크 에뮬레이터 중 안정적이고 손쉽게 쓸 수 있어 인기있는 소프트웨어다. 과거에는 알콜이나 시디스페이스 등이 함께 쓰였지만 현재는 데몬이 왕좌에 군림하는 것 같다.

 

이처럼 유용한 소프트웨어지만 가끔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때가 있다. 어찌된 연유인진 모르겠지만, 가상드라이브와 함께 컴퓨터의 시디롬까지 못읽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이다.

 

 

[ 문제점 ]
1. 가상드라이브와 더불어 시디롬 드라이브까지 사라진다 (탐색기에서 감쪽같이 사라진다).
2. 제어판 - 시스템 - 하드웨어 - 장치관리자 를 보면, 시디롬 드라이브에 노란 느낌표가 뜬다. 


 

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(Windows XP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).

 

Step 1. C:\Windows\Inf 폴더에 있는 INFCACHE.1 파일을 삭제한다 (참고로 Inf 폴더는 숨김 폴더이다).

Step 2. 제어판 - 시스템 - 하드웨어 - 장치관리자의 노란 느낌표가 있는 시디롬을 더블클릭한 후, C:\Windows\Inf\cdrom.inf 파일을 이용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본다 (실패했다고 뜨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).

Step 3. 두번째 방법이 안먹힐 경우, 당황하지 말고 ImgBurn다운받아 설치한다.

Step 4. 설치가 끝나면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대로 Tools - Filter Driver Load Order를 클릭한다.

Step 5. 리스트가 뜨는데, 이 중에서 'CD/DVD-ROM Device'와 'redbook'만 빼고 모두 삭제한다. 스크린샷에서는 'GEARAspiWDM'과 'imapi'를 삭제해야 하겠다.

 

Step 6. 다 했으면 재부팅한다.

 

이제 그리웠던 ODD가 품으로 돌아왔다.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ImgBurn은 삭제해도 된다.

 

출처: http://daemonpro-help.com/en/problems_and_solutions/no_virtual_drive_in_my_computer.html

 

 

반응형
LIST